파이버 레이저 용접기 보호 가스의 역할–XTLASER 갈보미

파이버 레이저 용접기 보호 가스는 용접 형성, 용접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용접 침투 깊이와 침투 폭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대부분의 경우 보호 가스는 용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손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불리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보호 가스의 긍정적인 효과


1) 용접 풀을 보호하여 산화를 효과적으로 줄이거나 방지합니다.

2) 용접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패터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3) 응고 중에 용접 풀의 균일한 확산을 촉진합니다. 용접부가 균일하고 아름답게 형성되도록;

4)레이저에 대한 증기 플룸의 차폐 효과를 효과적으로 줄입니다. 그리고 레이저의 유효 활용률을 높입니다.

5)용접 기공을 효과적으로 줄입니다.

가스의 종류, 가스 유량 및 송풍 방법을 올바르게 선택하면, 소망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호 가스의 부정적인 영향


1) 보호 가스를 잘못 불면 용접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①잘못된 가스 유형을 선택하면 용접부에 균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용접부의 기계적 특성도 저하될 수 있습니다.

②잘못된 가스 블로잉 유량을 선택하면 용접부의 산화가 더 심각해질 수 있으며(흐름이 너무 크든 작든), 용접 풀 금속이 외부의 힘에 의해 심각하게 간섭을 받아 용접부가 무너지거나 불균일하게 형성될 수 있습니다.

③잘못된 가스 블로잉 방법을 선택하면 용접 심이 보호 효과를 달성하지 못하거나 기본적으로 보호 효과가 없거나 용접 심 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보호 가스를 주입하면 용접 침투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며, 특히 얇은 판을 용접할 때 용접 침투가 감소합니다.

더 많은 정보, xintian161@xtlaser.com으로 메일을 보내세요.
+86 19861828269 kakao ID: ashleyghs 갈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