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버 레이저 절단기 가공의 원리 및 주요 방법 – XTlaser 전예리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 가공의 원리 및 주요 방법

1.레이저 가공의 원리

레이저 절단은 재료 가공에서 널리 사용되는 고급 절단 공정입니다. 고에너지 밀도 레이저 빔을 “절단 도구”로 사용하여 재료를 열 절단하는 가공 방법입니다. 레이저 절단 기술은 다양한 금속, 비금속 판, 복합 재료 등의 절단을 실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2.레이저 가공의 주요 방법

1)레이저 용융 및 절단

레이저 용융 절단은 레이저 가열을 사용하여 금속 재료를 용융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빔과 동축의 노즐을 통해 비산화성 가스(N2, Air 등)를 분사합니다. 가스의 강한 압력으로 액체 금속을 제거하여 슬릿을 형성합니다.

레이저 용융 절단은 주로 스테인레스 스틸, 티타늄, 알루미늄 및 그 합금과 같은 일부 비 산화 재료 또는 활성 금속을 절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2)레이저 산소 절단

레이저 산소 절단의 원리는 옥시아세틸렌 절단과 유사합니다. 레이저를 예열 열원으로 사용하고 산소와 같은 활성 가스를 절단 가스로 사용합니다. 한편으로 분출된 가스는 금속과 반응하여 산화 반응을 일으키고 많은 양의 산화열을 방출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용융 산화물 및 용융물은 금속에 절개를 형성하기 위해 반응 구역 밖으로 불어납니다.

레이저 산소 절단은 주로 탄소강과 같은 쉽게 산화되는 금속 재료에 사용됩니다. 스테인레스 스틸 및 기타 재료 가공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단면이 검고 거칠며 불활성 가스 절단보다 비용이 저렴합니다.

위쳇 /Whatsapp:+008617621963040

kakaotalk:macmillan

E-mail:xintian107@xtlas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