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절단기 운영 비용 어떻게 계산할까요?-장한솔

레이저 절단기 운영 비용-

요즘 레이저 절단기는 금속 가공 공장에서 매우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몇 년 전, 단지 많이 않은  큰 금속 절단 공장만이 섬유 레이저 절단기를 사용했습니다. 왜냐하면 레이저 절단기는 매우 비싼 기계였기 때문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작은 공장들이 오래된 절단 도구를 대체하기 위해 파이버 레이저 절단 기계를 사용합니다.

기계의 원가가 훨씬 낮기 때문에 30%에서 60% 정도밖에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의 운영 비용이 가장 낮습니다.
물론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의 운영 비용이 매우 낮지만, 그렇다고 소모품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 소모품-
1.전기
모든 기계는 전원이 필요합니다. 레이저 절단기의 총 전력 비용은 레이저 소스, 냉각기, 서보 모터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000w 레이저 절단기의 경우:
파이버 레이저의 광전 전환률은 25%로 레이저 기계 중 가장 높습니다. 1000w 레이저 소스의 비용은 4kw/h입니다. 1000w 파이버 레이저 기계의 냉각기는 3kw/h를 사용해야 합니다. 서보 모터와 공작기계 부품의 총 수요는 약 4kw/h입니다. 따라서 1000w 레이저 기계가 최대 출력으로 작동하면 전기 비용은 약 11kw/h입니다. 실제로 기계의 실제 비용은 전력 소비량의 60%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가 항상 실행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실제 비용은 약 6.6kw/h입니다. 그러나 1000w의 CO2 레이저 절단기의 전력 비용은 파이버 레이저 기계의 몇 배가 될 것입니다.
2. 보조 가스
보통 연강을 절단할 때 O2 가스를 사용하는 반면, N2 가스는 다른 재료(예: 스테인리스강, 알루미늄 및 황동)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1mm 스테인리스 스틸을 절단할 때 N2시간당 12kg 정도가 필요합니다. 연강 5mm를 자르면 1시간에 9kg 정도 걸립니다.
3. 소모품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의 고속 마모 부품은 보호 렌즈, 포커스 렌즈, 노즐, 세라믹 링 등 모두 레이저 절단기에 있습니다. 보호 렌즈와 노즐의 사용 수명은 약 1개월에 한개씩입니다. 포커싱 렌즈의 사용 수명은 약 3개월에 한개씩입니다. 세라믹 링의 수명은 약 1년 이상입니다.
위의 부품 외에도,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는 다른 소모품이 거의 없습니다. 다른 절단 공구와 비교했을 때, 그것의 가격은 매우 낮습니다. 따라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후기 운영 비용이 훨씬 낮은 파이버 레이저 절단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연락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