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즐이 레이저 커팅 품질에 미치는 영향-Amy(서효평)

공정에서 레이저 빔 품질, 레이저 파워, 커팅 속도, 가공재료 두께, 재료 종류 등 커팅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그 외에 커팅 헤드 노즐의 디자인도 커팅 효과에 중요한 영형을 마친다.노즐과 컷팅 품질 사이의 관계를 배울 것이다.
일반적으로 노즐은 레이저 커팅 헤드의 앞쪽 끝에 있으며, 이런 디자인이 보조 가스를 제어하고 포커싱 렌즈도 보호한다.
노즐과 커팅 품질 사이의 구체적인 관계는 다음과 같다.
1.노즐의 중심이 레이저의 중심과 다른 경우 레이저 커팅 품질에 미치는 영향:
절단면에 영향을 끼친다.
커팅 가스를 배출할 때 가스량이 균일하지 않아 컷팅 부위 한쪽이 녹을 가능성이 높고, 다른 쪽도 녹지 않는다.특히 금속판 두께가 3mm 이상으로 컷팅하면 그 효과가 더 심각해 가공이 쉽지 않은 경우도 있다.
날카로운 모서리의 질에 영향을 주는다.
모서리가 뾰족하거나 각도가 작은 작업물을 자를 때 국부과잉이 발생할 수 도 있다.두꺼운 판재를 커팅할 때, 컷팅할 수 없는 상황도 있다.
천공에 영향을 주다.
특히 두꺼운 판재의 경우, 천공 과중의 불안정성, 시간 조절이 쉽지 않고, 두꺼운 판재의 침투가 과잉 용융도 초래할 수 있다.
2.노즐의 직경이 다를 경우 레이저 커팅 품질에 미치는 영향
노즐의 직경의 규칙가 많는다.예를 들어 φ1.0mm, φ1.5mm, φ2.0mm, φ2.5mm, φ3.0mm등 있다.요즘 1.5mm와 φ2mm두 가지 사이즈의 노즐을 자주 사용하는다.
노즐
φ1.5mm는 3mm 이하의 판재에 더 적합하며, 절단면이 더 얇고, φ2mm를 사용하면 절단면이 두껍고 모서리도 쉽게 녹는다.
3mm 이상의 두꺼운 판: 커팅 파워가 높아 열방출 시간이 길어지고, 커팅 시간도 상대적으로 늘어난다.
φ1.5mm로 가스 확산 면적이 작아 안정성이 낮지만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φ2mm로 가스 확산 면적이 크고 가스 유량이 느려 커팅할 때 안정적이다.
φ2.5mm는 10mm 혹은 더 두꺼운 판재 컷팅에 적합하다.
요약하자면 노즐 구멍의 사이즈 크기는 절삭 품질과 천공 품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요즘 레이저 커팅은 주로 φ1.5mm와 2mm 사이즈 노즐을 사용한다.
레이저 커팅 과정에 작업물과 노즐가 안정적인 거리를 유지하고 있어 커팅 중 스플래시가 반동하는 것을 방지한다.노즐의 직경은 슬릿으로 유입되는 기류의 형태, 기체 확산 영역, 기체 유량을 결정해 용융의 제거와 컷팅 안정성에 영향을 미친다.슬릿으로 들어가는 기체의 흐름은 크고, 속도는 빠르며, 기류 내 공작물의 위치는 적절하다.그리고 용융물을 뿌리는 능력이 더 강하다.
더 많은 정보,xintian123@xtlaser.com으로 메일을 보내세요.
wechat:xxp178342768
전화번호:+86 18266267359
skybe:178342768@qq.com
QQ:2900034185